top of page
  • 작성자 사진Admin

bio-nanotechnology - 세포 내에 컴퓨터 칩 넣기

출처 : 뉴욕타임즈 (www.nytimes.com)



과학자들이 반도체 내에 살아있는 세포를 넣는 것은 이미 실험함.

이제는 반대로 나노스케일의 반도체를 살아 있는 세포에 넣으려 시도.


이를 통한 biomedicine 의 발전.


-> 많은 생물학적 과정들은 세포 안에서 일어나고, 이 과정들은 각각의 세포마다 다르다. 나노스케일의 도구들의 발전을 통해 단일 세포 단계에서의 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작은 도구들을 통해 mechanical, biochemical, electrochemical, 그리고 thermal 과정들 또한 연구할 수 있게 된다.


사람 세포의 사이즈는 대략 10 square micrometers이다. 오늘날 개발된 작은 트랜지스터들 수백개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이다. 지금과 같은 소형화가 계속 진행된다면, 2020년에는 대략 2500개의 트랜지스터들이 들어가 작은 pc를 형성하게 될지도 모른다.


뒷부분은 해석이 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내용의 기사입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나노화공]삼성전자, 10나노급 낸드플래시 넘어 V낸드

지금까지는 수평구조로만 만들던 2차원 셀을 3차원 수직구조로 쌓아올려 평면구조에 비해 집적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기술이라고 합니다.10나노 공정 기술을 이용한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생산하는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3차원 낸드 플래시를 생산하게 된다고 하는데, 나날이 발전하는 나노 기술 기사에 감탄사를 그칠 수 없더군요.http://www.ajunews.com/v

나노화공(물리화학) 모바일 페이지

교수님 말씀을 듣고 만들어본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입니다.앱보다는 웹이 만들기 쉬운데다 접근성이 좋을 것 같고, 교수님 말씀대로 웹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웹이 더 나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http://mobile.dudamobile.com/site/cheric_3제가 웹 관리자가 아니고 이 분야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기본 웹을 직

bottom of page